UPDATED. 2024-04-28 06:28 (일)
길고양이 구출하려고…수억짜리 포르쉐 차체 뜯어낸 차주
길고양이 구출하려고…수억짜리 포르쉐 차체 뜯어낸 차주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최서영 기자
  • 승인 2022.03.3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정차된 포르쉐 차량에 숨은 길고양이를 빼내기 위해 차를 살펴보는 119 구급대원들 (사진작가 박재현씨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최서영 기자 = 차 속에 숨은 길고양이를 구조하기 위해 '수억'원에 달하는 포르쉐 차량을 뜯어낸 차주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5일 고양이 관련 소식을 전하는 페이스북 커뮤니티에는 "길냥이를 살리기 위해 포르쉐를 뜯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포르쉐 차주인 사진작가 박재현씨는 이날 신촌의 대로변을 지나다가 새끼 길고양이 한 마리가 차도 끝에서 인도로 올라가지 못하고 애쓰는 모습을 발견했다.

안타까운 마음에 새끼 고양이를 도와주려는 순간, 고양이가 차의 휠쪽으로 들어가 숨었다.

하지만 손을 대기만 해도 더 깊이 숨어버리는 새끼 고양이는 아무리 불러도 나올 기색이 없었다.

주변에 구경꾼들이 몰렸고, 어떤 사람은 "억대 포르쉐가 중요하지 한낱 고양이가 중요하냐"며 "그냥 몰고 가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고민하던 박씨는 결국 119에 신고해 잠시 교통 통제를 요청한 뒤, 견인차를 불러 카센터로 이동했다.

카센터에 도착한 박씨가 고양이를 구조할 방법에 대해 조언을 구하자, 카센터 사장은 "다른 차들은 모르겠는데, 사장님 차는 뜯으면 비싸다. 무조건 수백만 원 나온다"고 답했다.

결국 박씨는 차를 뜯는 방법을 택했다.

박씨는 "'돈이야 또 벌면 되지'라고 생각했다"며 "다행스럽게도 하부 커버만 찢었는데도 고양이가 나와줬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차 속에 숨어있는 길고양이 새끼 (사진작가 박재현씨 제공) © 뉴스1© 뉴스1

이후 동물병원에 데려가 건강검진을 받게 하고 영양제와 예방접종 등의 절차를 거친 박씨는 '이것도 인연일 수 있다'는 생각에 입양을 고려했다.

하지만 수의사의 조언을 듣고 난 뒤 고양이를 방사하기로 결정했다. 수의사는 "고양이가 생식기도 깨끗하고 길고양이치고는 건강 상태가 아주 양호했다"며 "어미의 보호를 충분히 받고 있고 주변에 천적이 없는 상태인데 데려가 키운다면 그것이 과연 구조인지 잘 생각해보시라"고 말한 것이다.

이 말을 들은 박씨는 고양이를 위해 고양이가 발견됐던 곳에 다시 방사하는 것으로 인연을 매듭지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그의 게시물에 6000여개가 넘는 '좋아요'를 누르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누리꾼들은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 것 같은데 너무 멋지다", "길고양이를 위해 수억 원 슈퍼카를 뜯는 용기가 대단하다", "인간 명품이다"라며 박씨의 행동에 찬사를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