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38 (월)
"피부병 이긴 고양이 모성애"…크리스마스 기적 올까[가족의 발견(犬)]
"피부병 이긴 고양이 모성애"…크리스마스 기적 올까[가족의 발견(犬)]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3.12.2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냥이와 동고동락에서 보호 중인 고양이
피부병을 앓고 있던 엄마 고양이가 새끼 고양이들을 위해 수유를 하고 있다.(길냥이와 동고동락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고양이 피부가 왜 이렇지?"

고양이보호단체 길냥이와 동고동락(대표 김선경)은 지난 8월 길거리에서 피부가 짓물러 빨갛게 변한 고양이를 발견했다.

밥자리를 배회하던 이 고양이의 당시 피부 상태는 매우 좋지 않았다. 피부질환인지 상처인지 알 수 없었고 치료가 시급했다.

단체 관계자는 고양이에게 '하랑'이라는 이름을 붙여줬다. 하랑이를 구조한 뒤 고양이 전문 진료센터가 있는 서울 양천구 24시 월드펫동물메디컬센터(대표원장 차진원)로 달려갔다.

동물병원에서 본 하랑이는 임신 상태였다. 새끼들이 잘못될 수도 있어서 적극적 치료를 하기 어려웠다. 기특하게도 하랑이는 고통을 견디며 며칠 뒤 새끼 고양이 4마리를 무사히 출산했다.

하랑이는 새끼들을 출산한 후 수유까지 했다. 수유를 마치고 하랑이는 새끼들과 분리돼 치료를 받았다. 정밀 검사 결과 하랑이의 피부는 다행히 악성이 아닌 심한 아토피성 피부염으로 확인됐다.

병원에서는 하랑이의 건강 회복을 위해 수개월 동안 치료를 했다. 그 결과 조만간 퇴원을 앞두고 있다.

9월에 태어난 새끼 고양이 4마리 중 3마리는 입양이 완료됐다. 수컷 새끼 고양이 한 마리는 새 가족을 기다리고 있다. 고양이들이 모두 강아지처럼 애교가 많은 '개냥이'라 입양도 잘 갔다고 단체 관계자가 전했다.

길냥이와 동고동락 관계자는 "하랑이는 동물병원에서 오랜 시간 입원해 있던 터라 사람의 손을 타서 개냥이가 됐다"며 "애교 많은 하랑이와 아기 고양이가 새 가족을 만나는 크리스마스 기적이 일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랑 / 1세 / 암컷(중성화 완료) / 접종 완료

문의 : '길냥이와 동고동락' 공식 인스타그램

하랑이가 낳은 새끼 고양이들(길냥이와 동고동락 제공) ⓒ 뉴스1


◇ 이 코너는 글로벌 펫푸드기업이자 전북 김제공장에서 사료를 생산·수출하는 로얄캐닌(ROYAL CANIN)이 응원합니다. 로얄캐닌은 가족을 만난 강아지, 고양이들의 행복한 새 출발을 위해 사료와 간식을 선물합니다.[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